타트체리효능 및 영양성분 정리

타트체리효능
타트체리효능

만성염증 개선에 도움되는 타트체리효능

최근 보통 체리가 아닌 만성 염증에 도움을 주는 타트체리효능 에 힘입어 큰 인기를 끌고 있는데요, 유럽 북반구 쪽이 원산지인 타트체리는 색이 굉장히 붉고 강한 신맛이 좀 더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일반적으로는 같은 체리 종류이기 때문에 타트 체리나 일반 스위트 체리나 둘 다 염증 개선에 도움이 되지 않을까 생각할 수도 있는데요, 이는 조금 잘못된 생각입니다.

타트체리효능과 성분 권장

타트체리효능 만성염증 개선

몸속의 활성산소를 제거해주는 역할을 하는 베타카로틴 성분이 그 역할의 주인공인데요 일반 체리에 비해 타트체리의 베타카로틴 함량이 20배 이상 높게 측정된답니다. 그래서 만성 염증 개선을 위해서는 타트체리효능 생각하면서 섭취하는 것이 더 유용할 것입니다.

더불어 눈에 좋은 영향을 주는 안토시아닌도 풍부한데요, 안토시아닌 성분이 눈 건강 개선과 함께 소염작용을 하는 성분이기도 합니다. 우리가 익히 알고 있는 아스피린이 소염진통제로 유명한데 안토시아닌 성분은 아스피린보다 10배의 소염작용을 한다는 점이 놀랍습니다. 미국 미시간대학교 연구팀이 밝혀낸 내용이라고 하니 믿을만하겠지요?


성분의 함량을 보면 하루 체리 10개를 먹을 시 일일 안토시아닌 권장량인 12mg을 모두 섭취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외국에서는 통풍을 겪거나 관절염에 통증을 가지고 있는 환자에게 간식으로 체리를 섭취할 것을 권장한답니다. 또한 세계 3대 전통의학으로 잘 알려진 인도 아유르베다와 이슬람의 유나니 의학서를 보면 타트체리 효능 이 소염작용에 탁월하다는 내용이 적혀있습니다. 그만큼 염증 잡는데 큰 효과를 볼 수 있다는 것이겠지요?

 

체리의 구분

타트체리효능 체리의 구분

체리는 큰 틀에서 타트체리와 스위트 체리의 2가지 형태로 구분되는데요, 타트체리는 신맛을 스위트 체리는 단맛이 납니다. 맛에 대한 구분만 하더라도 신맛이 나는 타트체리가 건강에는 더 좋겠다는 생각이 들지요? 세계적으로 체리 종류는 1천 종이 넘는다고 하지만 크게 단맛과 신맛 체리로 구분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다이어트에 유익한 타트체리효능 

한 연구결과를 인용하면 타트체리효능 중 중성지방수치를 내려주는 역할로써 타트체리파우더가 큰 도움을 준다고 나와있습니다. 연구에서는 2그룹의 쥐를 대상으로 고지방식품을 섭취하고난 후 한 그룹은 그대로 두고 다른 한 그룹은 타트체리 파우더를 섭취하도록 했더니 체지방과 복부지방 수치가 대략 17% 씩 감소했다는 결과를 보여주었습니다.


불면증 개선에 도움되는 타트체리효능

또한 멜라토닌 성분이 다이어트에 유익한 타트체리효능 으로 손꼽히는데요, 멜라토닌 성분은 불면증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불면증 개선과 관련해 다이어트에 대해 생각해보면, 수면부족이 비만의 원인으로 일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는 것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조사 결과를 보면 8시간 수면을 기준으로 잠자는 시간이 1시간 줄어들수록 비만율은 4.1%, 복부비만율은 3.6%가량 증가한다고 보고 되어있습니다.

타트체리효능 영양성분

더불어 잠을 적게자면 골다공증 위험도 2배 증가한다고 하니 잠도 잘 자야 합니다. 타트체리로 멜라토닌을 보충하게 되면 잠을 이루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 예상됩니다. 50대가 넘어서면 갱년기 증상으로 인해 잠을 잘 못 자는 분들도 있는데요, 그런 분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칼륨도 풍부한 타트체리

나이가 들어갈수록 혈관 건강도 중요한 것을 절실히 느낄 수 있습니다. 타트 체리에 풍부한 칼륨 성분은 혈압과 맥박을 안정시키는 역할을 해 줌으로써 심혈관질환의 위험도 감소시켜줍니다. 혈압과 맥박이 불안정할 경우 혈관에 무리가 옴으로써 만성염증으로 고생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소염작용과 함께 칼륨이 혈압과 맥박 안정에 도움을 주니, 나이가 들어갈수록 타트체리효능 생각하며 하나하나 챙겨 먹는 것이 중요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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