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교통사고 전치2주 합의금 합리적으로 받는 방법

by 팩트폭행 비밀의커피 2020. 7. 16.
반응형

교통사고 전치2주 합의금

안녕하세요. 로피입니다. 오늘은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합리적으로 받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교통사고 합의금을 보험사와 이야기할 때 어려움을 겪습니다. 사고는 났고, 합의는 해야 하는데 보험회사 담당 직원은 이상하고 어이없는 말들로 할 말 없게 만드는 경우가 많습니다.

 

법이 어쩌고 저쩌고 보험사 약관이 어쩌고 저쩌고 말을 하면서 '이 금액 이상은 안된다.' 치료를 모두 받고 나서 치료비를 제외한 나머지 금액만을 지급하겠다고 이야기를 합니다. 그러면서 '그러시면 충분히 치료 받으시고 말씀해주세요.' 하고 연락을 끊어버립니다.

참 웃기는 경우입니다. 실상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금액이 그렇게 높은 금액이 아니기에 적당히 처리할 수도 있겠지만 실상 대화를 해보면 주변에서 들었던 금액보다 훨씬 적게 이야기하면서 사람을 어벙 벙하게 만들어버리지요. 마음속으로 SSANGYORK이 난무하지만 그런다고 표출할 수도 없고 참아가면서 대화를 해 나갈 것입니다.

 

어이없는 경우가 많겠지만 오늘은 그런 상황에 놓여있는 분들을 위해서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합리적으로 받는 방법을 알려드리고, 받아야 하는 항목에 대한 글은 따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교통사고 합의금 산정기준 및 계산 방법

- 경미한 교통사고 합의금 내역 정리


과연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얼마를 받아야 적당할까요? 전치 2주라는 말은 '2주 정도 병원을 다니며 치료하면 사고 이전의 몸상태로 돌아갈 수 있다.'라는 의미로 받아들이는 분들도 있겠지만, 실제 전치 2주의 의미는 조금 다를 수 있습니다.

교통사고 전치2주

전치 2주 진단이라는 뜻은 '수상일(사고일)로 부터 2주간의 진찰을 통해 경과 확인이 필요하며, 2주 후 다시 회복되었는지에 대한 진찰이 필요하다.'라는 뜻으로 받아들여야 합니다. 여기서 2주간의 진찰은 '완벽한 몸상태의 복구'를 뜻하는 것이 아니라 '2주가 지나면 일상적인 휴식을 통해 몸이 서서히 호전되어갈 준비가 된 상태'라고 봐야 합니다.

2주가 지나면 걸어 다니면서 일상적인 생활을 할 수는 있으나 몸을 쓰면서 일을 하기에는 무리가 있을 수 있다는 말입니다. 2주 이후 완치가 아닌 2주 이후 업무가 아닌 일상으로의 복귀가 가능하다는 의미입니다. 치료적인 방법을 위한 기간이 2주 이고 이후의 재활 기간은 포함하지 않는 일자의 계산이지요.

 

그렇기에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을 받는 것도 즉시 일을 할 수 있는 상태가 아닐수 있으니 합의를 하는데 있어 한 번 더 고민하고 진행해야 할 것입니다. 내 몸이 확실히 건강하게 돌아왔는지 확인한 후에 합의가 진행되어야겠습니다.

전치2주합의금 을 합리적으로 받는다는 말은 이번 사고로 인해 내가 손실 보게 된 내역들을 보상받는다는 의미인데요, 이 말은 사고가 발생함으로 인해 나에게 발생한 모든 손해를 보상해줘야 한다는 말입니다.

 

교통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입원이든 통원이든 병원을 다녀야 하는데 이 병원을 다니는 시간적인 손해까지 청구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를 입증해줄 서류가 있어야겠지요. 만약 치료를 위해 연차를 썼다거나 어쩔 수 없는 상황에 치료를 위해 근무지 무단이탈을 하게 되었다면 그에 대한 보상 역시 해주어야 함이 맞을 것입니다.

기본적으로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항목은 통원치료를 기준으로 봤을 때 위자료 15만 원/ 매회 치료마다 교통비 8천 원씩/ 향후 치료비(회당 3~4만 원) 등으로 계산됩니다. 진단이 2주 나왔지만 몸이 좋지 않아 병원을 매일 다녔다면 30일 통원 교통비 24만원+위자료15만원+향후치료비45만원(15회 가정) 합산하면 대략 84만 원 정도의 금액이 산출됩니다.

교통사고 전치2주합의금

여기에 향후 치료비를 조금 더 추가해서 대략 100만 원 정도로 맞춰주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런식으로 교통사고전치2주합의금 계산해보면 대략 100만원 내외가 나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가장 합리적인 전치2주합의금액이라고 봐야 할 텐데요 개인의 상황에 따라 이 금액이 더 늘어날 수는 있습니다.

개인의 상황이란 크게 2가지로 나뉘는데, 첫 번째는 고소득 연봉자인 경우 앞서 말한 통원치료를 위해 낭비되는 시간적인 손해를 금액으로 산정하여 청구하는 방법이 있고, 두 번째는 디스크와 같은 특수한 질환을 진단받은 경우 해당 진단을 토대로 전치2주합의금 기준액이 크게 늘어날 수 있습니다.

 

또 그 외로 개인의 특수한 상황이 반영된다면 그 상황에 대해서도 객관적인 자료를 첨부해서 추가 요구할 수 있으나 그런 경우가 많지는 않으므로 이번 내용에서는 제외하도록 하겠습니다. 궁금한 점이 있으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다음 글에 참고하여 안내드리겠습니다.

2020/05/16 - [분류 전체보기] -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좀 더 많이 받는법 없을까?

 

교통사고 2주 합의금 좀 더 많이 받는법 없을까?

"교통사고 2주 진단 통원치료 합의금 금액 관련 요약글" (안보셨다면 이 글 부터) 보험회사 직원이 필요로 하는 합의, 도대체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오늘은 보험 회사 직원들이 합의를함에 있어

ppcc.kr

2020/06/16 - [분류 전체보기] - 민식이법 교통사고 문제점 및 주요 세부 내용 정리

 

민식이법 교통사고 문제점 및 주요 세부 내용 정리

민식이 법은 2019년 10월 11일 발의 되었고, 당해 12월 10일 본회의에 의결되었습니다. 당시 정치권에서는 이런 저런 일들로 서로 큰 마찰을 빚고 있었던터라 국회가 거의 마비 될 지경이었습니다. �

ppcc.kr

 

반응형

댓글2

  • 두아빠 2020.09.21 14:24

    신호대기중 후미 추돌 사고고요.100대0 입니다.연봉은 8천만원 조금넘고요.현재 년차 사용 하여 입원4일째 입니다.합의금은
    얼마나 될까요?
    답글

  • 로피 2020.09.23 12:33

    https://ppcc.kr/51 글 확인해보세요. 문의해주신 내용에 대해 연봉8천 휴업손해액을 계산해 놓았습니다.

    기본 400부터 시작해서 합의를 시작하시면 되고, 특이한 사항이 없는 경미한 사고라면 총합 500에서 600 정도 예상합니다. 상황에 따라 금액은 더 상승될 수 있습니다.
    답글